[1979] Conceived in Liberty · 자유에서 잉태한: 미국 건국사

작성자
머레이 라스바드 (Murray N. Rothbard)
작성일
2019-11-23 19:34
조회
1579


나는 개인의 자유가 그 자체로 위대한 도덕적 선, 혹은 액턴 경에 따라 최선의 정치적 선 일뿐만 아니라, 인류가 소중이 여기는 다른 모든 재화들, 즉 도덕적 미덕, 문명, 예술, 과학, 그리고 경제적 변영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보고 있다.
I see the liberty of the individual not only as a great moral good in itself (or, with Lord Acton, as the highest political good), but also as the necessary condition for the flowering of all the other goods that mankind cherishes: moral virtue, civilization, the arts and sciences, economic prosperity.


비공식 번역명 자유에서 잉태한
주제어 미국사(U.S. History)
페이지 2,005 (1~5 통합)
ISBN 1~4: 9781933550985
5: 9781610167086
출처 1~4: Mises Institute (링크)
5: Mises Institute (링크)

Murray N. Rothbard - Conceived in Liberty: Combined 1 Volume Edition (다운로드) Murray N. Rothbard - Conceived in Liberty, Volume 5: The New Republic: 1784–1791 (다운로드)

머레이 라스바드는 단지 뛰어난 경제학자, 정치사상가만이 아니었다. 그는 20세기 최고의 수정주의 역사학자 중 한 명이기도 했다. 그를 단지 경제학자 혹은 정치사상가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거대한 분량의 책에 정말 놀랄 것이다.

아마 역사 연구는 그의 가장 덜 알려진 업적일 것이다. 미국의 역사가 헌법의 제정에서 부터 출발한다고 믿는 오늘날의 세뇌된 학생들에게, 라스바드는 미국 식민지 시대의 완전한 역사를 제공한다. 그는 미국 건국 당시의 혁명적이고, 심지어 자유주의적인 뿌리를 상기한다.

라스바드에 따르면 인간의 자유를 위한 투쟁은 미국 혁명에서 정점을 이루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미국의 심장이자 영혼인 것이다. 이 책은 분명히 역작이고,  라스바드를 가장 위대한 미국 역사학자 중 한 명으로 만드는 데  충분하다.

또 라스바드는 미국 혁명을 보수주의로 간주하는 우파와, 최초의 사회주의 봉기 중 하나로 이해하는 좌파에 맞서, 식민지 시대를 급진적 자유주의의 시기로 평가한다. 이 관점을 통해 라스바드는 이전의 견해와는 다른 방향에서 당대의 사건들을 조명한다.

이 책은 17세기 아메리카 식민지 발견에서부터, 미국 행정부의 형성까지의 시기를 다루고 있다.